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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40405 기록
    기록 2024. 4. 5. 23:52

    0405 오늘의 목표

    1. UI Material, Material Instance

    1) 해당 텍스쳐 모양으로 UserInterFace Material을 만드는 것

    2) 색상은 파라미터로 변경하여 머티리얼 인스턴스를 만들고, 인스턴스에서 컬러를 활성화 한다.

    2. UI Widget

    1) UI Widget Animation에서 색상 파라미터 값이 애니메이션에 따라 변경되도록한다.

    3. Possess(빙의)

    1) 플레이어가 역할을 중복으로 선택할 수 없게 한다.

    2) 플레이어 두명 다 선택이 완료된 상태에 빙의시키도록 한다.


     

    1-1. 유저인터페이스 머티리얼 생성

    고민한 점 : 블랜드 모드로 어떤것을 사용해야 적절한지 고민하였는데, 원하는 색상이 명확하게 나오는 Mask모드가 적절하다고 생각하여 Mask를 적용하였다.

     

    1-2. 머티리얼 인스턴스 생성과 Color값을 파라미터로 사용가도록 설정

     

    2-1 원래 사용하던 UI이미지에 인스턴스로 변경,  애니메이션에 컬러값을 추가

     

    결과~

     

    3-1. Player1이 왼쪽(메이)를 선택했다면 Player2가 왼쪽(메이)를 중복으로 선택하지 못하도록, 오른쪽도 중복으로 선택하지 못하게 조건문을 따로 추가하였다.

     

    3-2. Player1과 Player2가 enter를 통해 '모두' 선택하면 동시에 빙의하도록 바꾸었다.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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