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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404 언리얼 캐릭터선택 (폰 빙의)기록 2024. 4. 4. 21:52
https://hayo-su.tistory.com/121
240403 기록
0403 단기목표 목표 : 딸깍하면(입력하면) 캐릭터가 변경될 수 있도록 함 조사 변경이 가능한지, 삭제 후 재생성해야하는지 변경이 가능하다면 어떤 상속구조에서 가능한지 C++에서는 어떤 함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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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내용의 시도에 대한 기록이다.
1. 플레이어1과 플레이어2의 액터를 미리 소환해둔다.
2. BP_PlayerBase를 디폴트 폰으로 둔다.
3. 왼쪽이 활성화 되고 엔터를 누르면 플레이어2에, 오른쪽이 활성화 되고 엔터를 누르면 플레이어1에 빙이되도록 하였다.
문제 발생 -> 빙의한 플레이어에서 컨트롤이 불가능함
원인 분석
1.
블루프린트 상속관계가 아니라 플레이어가 아닌 액터로 빙의가됐다-> 아님2. 빙의 전 액터의 컨트롤이 빙의 후로 반영됨 -> 어느정도 관련이 있음
해결과정
BP_PlayerBase의 입력을 바인딩해줌
입력바인딩이 되어있는 플레이어 1에서는 빙의 후 컨트롤이 가능함. ->플레이어 2의 입력을 바인딩 추가하여 문제를 해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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