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취미생활

[쿠키런: 모험의 탑] CBT 리뷰

hayo_su 2024. 1. 20. 23:18

 

쿠키런: 킹덤

먼저 나는 쿠키런 킹덤을 꾸준히 즐기고 있다.

240120 기준 (비스킷 준비가 안된상태) 대천사 12.8억정도?? 꾸준히 소과금하며 따라가고 있다.

 


CBT 신청, 당첨

우연히 쿠키런 IP를 사용하는 모험의탑 CBT 신청을 받는것을 보았다.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베타테스트를 해봤을 때 튜토리얼을 진행하다 지쳐서 멈춘 경험이 있다... 그래서 굳이 또 봐야할까?하다가도 그래도 다시한번 하는생각으로 들어갔다.

문자를 통해 모험의탑 CBT 플레이 당첨되었고 이걸로 컴퓨터로 진행한 구글플레이게임즈 1회, 모바일(갤럭시)로 2회째 진행하게 되었다.


리뷰

미리 이야기하자면 19일에 모든 컨텐츠를 다 맛본 상태로 조금 늦은 리뷰다.

 

초기화면

 

쿠키런: 킹덤, 오븐브레이크 유저들에게 많이 익숙할만한 화면~

킹덤에서 매 패치마다 로딩화면을 바꿔줘서 개인적으로 만족하는 부분이다.


로비화면

 

쿠킹덤, 오븐브레이크를 이미 플레이해본 입장에서 어렵지 않은 UI였다. (데브시스터즈 게임중 브릭시티가 안 익숙해서? 인지 제일 어려웠다..)


뽑기

쿠키, 아티펙트를 뽑을 수 있는 뽑기다

현재 픽업쿠키로 레몬제스트맛 쿠키와 꿰뚫는 빛으로 킹덤에는 없는 쿠키라 새로웠다.


쿠키관리

뽑기를 통해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쿠키 화면에서 보면 기본 IDLE애니메이션 모션이 나!!!! 3D에요!!! 하는 느낌을 뽝준다.

용감한맛 쿠키 빼곤 두툼한 느낌이다.

승급

이미 보유한 쿠키를 추가로 얻으면 영혼석 +20

영혼석을 해당 레벨까지 채우면 코인을 사용하여 승급이 가능하다.

 

레벨업

재료+ 코인을 통해 레벨업이 가능하고

특정 레벨에 도착하면 재료 + (속성 별)추가재료 + 코인이 필요하다.


아티팩트

쿠키당 1개씩 사용이가능하며 같은 아티팩트를 모으면 승급하는 형태가 동일하다.

쿠키와 다르게 코인이 추가로 들지 않는다.

쿠키런 킹덤 기준으로 보물과 비슷하게 아티팩트 별 효과가 다르다.

 

과거에 TV에서 본 쿠키런 카드게임이라고 생각했던 광고가 이 아티펙트였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장비

무기, 모자, 상의, 하의 4가지 부분이 있고 레이드를 통해 파밍이 가능한 장비다.

마찬가지로 같은 장비를 모아 승급이 가능하고, 레이드를 통해 얻은 재료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플레이모드

 

현재 열려있는 모든 컨텐츠를 맛봐본 상태다.

스토리모드

싱글 플레이,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상태다.

싱글 플레이로 (19일)첫날 현재열린 3-15까지 모두 깬 상태다.

멀티플레이에 납치돼서 3-15를 한번 더 깨보기도 하였다.

4챕터 두근두근 대기 중

3-5는 다시 들어가도 깨지도 못할거같다.. 컨트롤 싸움인데 나는.. 못한다..

3-11은 5번 트라이 끝에 2미션으로 끝냈다.

 

어땠냐면? 그냥 킹덤 스토리 미는 기분인데 컨트롤이 추가된 느낌이다.

한번씩 상자가 숨겨져있는데 찾으면 기분이 좋긴하다.

데스도어 신전찾는 기분이랑 비슷한 느낌?

대부분 1:30초 이내 클리어 미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확인하고 갈 여유는 없다.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진행하였을 때는 키보드로 진행하기 때문에 8방향으로 공격할 수 밖에없었고 타겟팅이 안되었던걸로 기억하는데 타겟팅되어 훨씬 빠르게 익숙해져서 마아아악 밀었던거같다.

 

친구 초대를 통해 멀티플레이가 가능함!(클로즈 베타인데도 친추와 납치 초대가 꾸준히 온다)


레이드모드

쿠키의 장비와 장비 레벨업을 위한 재료 + 코인를 얻을 수 있다.

 

이제는 체력도 충분하고 30번 넘게하여 패턴도 너무 익숙한 상태라 대충해도 클리어할 수 있다.

 

나만 항상 1성이라 보스딜 1등이여도 스킬활용도쪽은 항상 동메달이다ㅠㅠ

 

플레이어가 죽으면 유령상태로 되는데 바닥 회오리 때문에 중간위치가 아니면 살릴 수 없다.

후반패턴이며 혼자, 두명 남은 상태면 혼자 클리어하는게 낫다.(괜히 살리려다 전멸하는게 한두번이 아니다) 3명이여도 딜이 충분하기 때문에 굳이??싶기도 한다.

 

보스의 체력이 (기본체력 x 참여자 수) 인거 같은데 혼자할 때가 초록색 연결고리 패턴도 없어서 훨씬 빠르고 쉽다.

불특정 매칭인원이라 그런지 사람이 적으면 적을수록 쉬웠다.

실제 어제부터 현재 랭킹에서 1위는 사람은 바뀌지만 혼자 진행한 유저들이다.

 

현재에서 패턴이 더 어려워지고 다수의 유저들이 기믹을 외우고 플레이하기에는 고민이 많을거 같다.

좀 더 복잡해지고 어려워지면 컴퓨터 플레이급 숙련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모바일 유저가 얼마나 따라갈까 생각해보게 되었다.

 

현재는 3주년인 고인물 게임인 쿠킹덤 보스레이드보단 확실히 쉽다.

 

240223 추가) 베리 뱃 플레이영상

 


성장던전


육각벌의 숲


행스터 아지트

240223 추가) 행스터 아지트


돌파석 채광장 - (속성 재료)

 

같은 스테이지 대비 난이도는 육각벌의 숲 < 행스터 아지트 < 돌파석 채광장이다

1성에 광역딜이 없어서 그런지 돌파석 채광장이 너무 어렵다ㅠㅠ


개인적인 생각 추가 포스팅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