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

20231001 PhysX Component를 가지는 액터 Position체크

hayo_su 2023. 10. 1. 18:39

문제 내용)

플레이어를 일정 위치에서 떨어트렸을 경우 바닥을 인지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원인 파악)

디버깅을 통해 확인해보니 플레이어 위치가 PhysX로 보정하기 전 이동 값을 가지고 있다.

 

현재 엔진 업데이트 순서는

0. 레벨 => 1. (현재 레벨에서 부모를 가지지 않는) 액터 => 2. (상위 액터의 자식)액터/컴포넌트 순서이며

상위 액터(1)에서  GetTransform을 한 경우 (2)에서 보정하는 값이 나오지 않는것이다.

 


해결 방안)

1. 보정값을 넣는 방법

2. 업데이트 순서를 바꾸는 방법

3. PhysX 컴포넌트 내용을 이동 후 보정하는 것이 아닌, 체크 후 이동하도록 변경하는 방법

 

현재는 1방법을 선택하여 해결하였고

팀원과 2, 3 내용을 논의해볼 예정이다

임시해결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