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러셀과 함께하는 언리얼엔진 1일차

hayo_su 2022. 7. 2. 0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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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방향(기즈모) 모드, 뷰포인터

1.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다

2. 두 축을 연결하는 선을 이용하여 두축의 방향을 한번에 이동시킬 수 있다.

 

 

R 스케일 모드  (크기 변동 0.25배 단위)

1. 가운데 축 선택 시 전체 크기조정 가능

2. 두 축을 연결하는 선을 이용하여 두 방향을 동시에 키울 수 있음

 

E 오브젝트 회전 (10도 단위)

 

 

 

스냅기능 엑터를 배치하거나 움직일 때 배치의 편의성, 정확성을 위해 이동, 스케일, 회전이 일정 단위씩으로 변화한다.

스냅 기능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껏다 켰다 가능하다.


디테일

- 액터에 대한 디테일 정보가 나와있음

디테일 트렌스폼 패널 드레그, 입력를 통해 액터의 수치를 변화시킬 수 있다.


콘텐츠 브라우저

- 파일을 한곳에 모아둔 것

 

콘텐츠 브라우저 내 데이터  - 에셋

개인적인 데이터를 파일로 가져와 import 사용가능

추가)재생버튼 - 캐릭터 시점으로 확인가능


액터배치

- 자주사용하는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액터를 배치할 수 있다.


액터(오브젝트) 쉬운 사용을 위한 단축키

액터(오브젝트) 제거: back space or ESC

 

액터(오브젝트) 복제 : alt + 오브젝트 이동

 

액터(오브젝트) 다중선택 : shift + 오브젝트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