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

240411 기록 애니메이션 layer로 구분하여 blend per bone 사용

hayo_su 2024. 4. 11. 23:40
 

240409 기록

최종 미니 목표 : 캐릭터 선택 UI이동에 맞춰 배경에 있는 손 메시 애니메이션을 작동하는 것 구상 1. 액터에 팔, 인형2개를 맞춰 달아준다.(오늘 진행) 2. IDLE 애니메이션으로 초기화한다.(오늘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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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작업의 연장선이다.


두개의 애니메이션을 섞어 포즈를 만드는 과정

 

상황 파악

선택하지 않았을 때 IDLE 애니메이션

 

선택했을 때 Selecting 애니메이션.


목표 : 나는 한쪽 손만 Selecting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 싶었다

 

1. 애니메이션 몽타주를 생성하여 왼쪽 팔과 오른쪽 팔에 대한 포즈를 나눈다.

 

 

2. Layered blend per bone에 이 몽타주를 재생하고 싶은 본을 설정한다.

 

 

 

3. 두개의 애니메이션을 섞은 포즈를 컴파일!한 결과

한쪽 손만 애니메이션이 적용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